맥쓰사(cafe.naver.com/inmacbook)에서 진행된 체험단 이벤트에 당첨되어 첫 허브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맥쓰사에서 좋은 자료를 많이 얻어 가는데 이러한 좋은 기회까지 얻게되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2020년8월18일 맥쓰사 카페에서 체험단 이벤트에 당첨된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베이식스 C타입 맥북 허브 !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에는 C타입 허브 밖에 없는지라 C타입 허브가 없다면
기존 USB-A타입의 메모리를 사용 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USB-A타입의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는 허브가 있다하더라도 SD카드나 마이크로 SD카드의 경우에는 별도의 허브를 장만 해야합니다. 시중에는 여러 종류의 허브가 있어 고민하던 찰나 제가 활동하던 맥쓰사에 체험단이벤트에 당첨되었습니다.
2020년 8월 20일 드디어 배송이 왔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포장 상태입니다 뒷면에는 간단한 제품 특징이 눈에 띄네요~
포장지개봉 후~
제품이 플라스틱 케이스에 넣어져서 제품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C타입 단자에는 단자 보호케이스가 깨알 같이 단자를 보호하고있습니다.
세심한거 하나에도 신경을 쓴듯한 모습에 기분이 좋습니다^^
플라스틱 보호틀을 제거한 후 ~
다크 그레이 톤의 깔끔한 디자인과 알루미늄 제질로
맥북 또는 아이패드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과 잘 어울릴거 같습니다.
그러나 저는 아이패드가 실버인 관계로 조금은 색상선택을 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제품의 하이라이트 포트 구성입니다~
8 in 1 이란 명칭답게
• 3.5mm 오디오 단자
• SD/마이크로SD 슬롯
• 87W PD 고속 충전 C타입 포트
• HDMI 포트
• USB-A타입 포트 3개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첫인상은 깔끔한 색상과 좋은 마감, 외부 색상의 균일성, 좋은 포트구성 테스트를 하기에 앞서 정말 좋은 인상을 줍니다.
또 하나 C타입 단자 보호캡은 사소한거 하나 놓지지 않는 세심한 제조사의 배려가 돋보입니다.
말 그대로 아쉬운 점을 찾기 힘든 구성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HDMI 포트
87W 지원PD충전 포트
USB-A타입 포트 3개
SD메모리카드와 마이크로SD메모리카드 컨트롤러
3.5mm 오디오 입출력 가능한 포트
정말 좋은 포트 구성입니다.
해상도 별로
4K/30Hz
2K/30Hz
1080P/60Hz
로 지원이 가능하므로 각종 기기들을 큰화면으로 전환하여 보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저는 현재 삼성폰이 아닌 아이폰을 쓰는 관계로 DeX모드에 관해서는 잘 알지 못하지만
제가 한때 맥OS에 빠지기전 삼성 DeX모드에 관심이 있어 갤럭시 S8을 중고로 구입해 볼까도 생각했던적이 있습니다.
제가 알기론 삼성 DeX모드는 갤럭시 S8 이상부터 지원이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핸드폰을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건 꽤나 큰 메리트 인거 같습니다.
별도의 USB-C타입 PD규격의 충전기를 가지고 계신다면 맥북 또는 아이패드 충전시 기존 정품 번들 충전기보다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최대 100W까지 지원한다고 하니 맥북프로 16인치도 기본 작업에 한에서는 충전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제가 제일 기대하는 포트 구성입니다.
USB-A타입 포트가 무려 3개씩이나 지원한다고 합니다.
USB메모리와 유선마우스 유선키보드를 동시에 사용가능하다는건 큰 메리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SD메모리카드와 마이크로SD메모리카드를 최대 5Gbps의 속도로 지원한다고합니다
.
장점6. 입출력이 가능한 오디오 3.5mm 단자
아이패드의 경우 오디오 입출력 단자가 존재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베이식스(BASIX) C타입 허브에서는 오디오 입출력 단자까지 지원한다하니
기존에 쓰시던 3.5mm 오디오 이어폰도 사용이 가능해지네요~
맥북과 아이패드에 딱 어울리는 깔끔한 색상
내열성 재질 + 마모, 스크래치 방지 + 지문방지가 우수하다고 합니다.
거기에 심플한 LED라이트에 깔끔한 포인트!
작성하면서 보니 참 알찬 포트구성에 심플한 디자인까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다음 파트는 베이식스(BASIX) C타입 맥북허브를 실 사용해보고 작성한 내용입니다.
저는 맥북을 현재 사용하지 않고 아이패드프로 4세대 12.9인치만 사용중 입니다.
하여 여러 포트 구성중
USB-A타입 포트
HDMI 포트
3.5mm 오디오 입출력 단자
SD메모리카드 리더기
아이패드 PD 고속 충전 기능을 집중적으로 다뤄볼 예정입니다.
1. 아이패드 프로와 연결
허브에 C타입 연결 단자가 바로 있는 모델 보다 선으로 연결되는 제품을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허브에 여러 기기들을 연결하거나 USB를 많이 연결하다보면 C타입 연결 단자가 바로 기기에 붙어있는 모델의 경우
하중이 모두 단자에 걸리기 때문에 아이패드 프로 C타입 포트 자체에 무리를 주거나 허브 연결단자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허나 이 베이식스(BASIX)허브의 경우는 선으로 연결되어 있어 하중에 있어서 그렇지 못한 제품보다 내구성측면에서 좋습니다.
2. 허브연결 상태
허브를 연결하고 나니 와이파이 옆에 허브가 연결 되었다는 알림이 뜨네요.
정확히 인식된것이 확인되었습니다~
3. USB연결
허브에 USB-A포트에 USB메모리를 마운트 시키니 파일앱에서 바로바로 연결된 장치가 인식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USB는 USB-A와 C타입이 같이 있는 제품인데 다이렉트로 아이패드에 연결했을때 전송속도와
허브를 통해 연결했을 때 전송속도는 차이가 없어 보였습니다.
4. PD 고속충전 비교
20%에서 100%까지 충전속도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순정 18W충전기로 충전하였을때 20%에서 100%까지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4시간이였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PD충전기는 60W와 30W를 지원하는 PD 고속 충전기 입니다.
30W로 충전시 20%에서 100%까지 충전시간은 약 2시간이였습니다.
60W로 충전시 20%에서 100%까지 충전시간은 약 2시간이였습니다.
30W와 60W 충전시 충전속도가 차이가 나지 않는 이유는 아이패드 프로 최대 충전 와트가 30W라 차이가 없는거 같습니다.
고로 기기 자체의 결함은 아닌거 같습니다.
고속충전시 20%에서 80%까지는 약 30분에 30프로 정도씩 충전이 되다가
80%이상부터는 아이패드 프로 자체에서 충전 와트를 조정하는거 같습니다.
80% 이상부터 약 30분에 10% 정도씩 충전이 되었습니다.
이는 일반 번들 충전기도 20%에서 80%까지는 시간당 38%~40%정도씩 충전이 되고
80%이상부터는 약 30분에 9%~10% 정도씩 충전이 되었습니다.
위 결과값은 기기의 온도나 주변 온도 환경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는거 같습니다.
충전중 사용한다면 기기 발열로 충전 속도가 좀 더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PD 고속 충전 단자에 C타입 메모리 카드를 마운팅 시키니 인식이 되지 않는것으로 보아 충전 전용 포트인거 같습니다.
5. SD카드 리더기 인식
USB-A와 마찬가지로 잘 연결 됩니다.
6. HDMI 포트
별도의 모니터를 사용하지 않아서 확인해보진 못했지만 USB와 같이 하나의 제품안에 여러가지 기능이 있다면
확장성면에서 정말 좋은 선택이 되는거 같습니다.
7. 3.5mm 오디오 연결 단자
아이패드 프로에는 3.5mm 오디오 연결 단자 따윈 없습니다.
차에서 AUX선으로 음악을 들을 때 주로 3.5mm to 라이트닝 선을 이용하여 제 아이폰7 으로 노래를 듣는데요
가끔 아내와 드라이브하다 한적한 곳에서 영화라도 볼려하면 아이패드 프로는 라이트닝 단자는 커녕
3.5mm 오디오 단자도 없어서 고민이 있었는데 양쪽이 다 3.5mm인 AUX선으로 연결하여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장점-
1. 다양한 포트 구성
- 필수적으로 필요한 포트가 하나의 기기에 전부 있어서 부족함을 느끼기 힘듭니다.
2. 깔끔한 마감 상태
- 색감과 LED 라이트 감성까지 맥 기기와 잘어울립니다.
3. PD 고속 충전 가능 (별도의 고속 충전 어댑터 필요)
- USB나 외부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동시에 고속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4. 다양한 포트 구성 대비 컴팩트한 사이즈
- 크기도 들고 다니기 전혀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5. 발열제어가 우수합니다.
- 제품을 사용 중 계속 충전을 하면서 사용하더라도 USB 자체의 발열을 제외하곤 테스트하는 동안 발열이 상당히 낮았습니다.
6. 무게가 가볍습니다.
- 시중에 이보다 무거운 제품도 많은데 간단하게 들고 다니면서 쓰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단점-
1. C타입 포트가 하나밖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USB-C타입 메모리를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충전과 메모리 사용이 동시에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색상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 맥북이나 아이패드 프로에서 선택가능한 색상은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두 종류 인 반면
이 허브의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한종류밖에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허브 파우치의 미포함
- 맥북이나 아이패드 프로는 재질이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어 스크레치에 취약합니다.
이 허브의 경우 스크래치에 강하다고는 하나 맥북과 같이 넣어두기에는 맥북이 스크레치에 취약하므로
허브와 맥북 또는 아이패드를 보호 하기 위한 전용 파우치가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총평-
특별히 단점으로 꼽은 3가지를 제외하고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은 제품인거 같습니다.
단점 중 2번 3번의 경우 제품 자체의 성능과는 무관한 부분이라 제품의 활용도가 정말 좋습니다.
성능적으로 단점보다는 장점이 훨씬 많은 베이식스(BASIX) 맥북 C타입 허브 고민없이 구매하셔도 좋으실거 같습니다.
제품 구매 하러 가기>
https://smartstore.naver.com/redplug/products/4910073706
위 리뷰는 맥쓰사카페(cafe.naver.com/inmacbook)에서 체험단 이벤트 리뷰에 당첨되에 물품을 제공 받고 주관적인 의견으로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Kreate[크리에이트] 모던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파우치 리뷰 (0) | 2021.01.07 |
---|---|
[체험단리뷰] 클레버 타키온 애플 전용 도킹형 3포트 애플 18W/20W 고속충전기 (0) | 2020.11.17 |
니스툴그로우 MacBook, iPad Pro 스탠드 NLS01 아이패드를 아이맥 감성으로 업그레이드~ (0) | 2020.10.23 |
Logitech MX Anywhere 3 for Mac 실사용 리뷰 (0) | 2020.10.17 |
ANKER 앤커 파워라인 플러스 III USB C to USB C 충전케이블 (180cm) (0) | 2020.09.02 |